calling

is it right?

asaphk 2009. 5. 28. 14:47

이번 교육을 받으면서 몇가지 메모한 내용이다. 정신없이 재미있게 시간을 보냈지만.. 뭐.. 사실 남는 건 그다지 없었던 교육이었다.^^

+  
C/S교육 할 때 내가 관공서나 공공서비스를 받은 느낌을 정리했다가 전달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
고객을 응대할 때 "is it legal?" 보다는 "is it right?"를 충족시켜주도록 설명해야 할 것 같다. 법이 무엇을 가르키는지 보다 어떤 취지로 법을 만들었고 운영되고 있는지.. 그래서 이해할 수 있도록..
+ 
윤리경영에 대한 강의를 "삼**명" 직원으로부터 들으니 기분이 묘하다.. 그곳이야 말로 본인이 강의하는 바로 그런 문제들이 가장 많은 곳이 아닌가.. 지배구조.. 상장문제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