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고객행복센터'의 난독증..

asaphk 2008. 2. 19. 12:54
지난번 인터넷 질의에 대한 답변이 왔는데,,,
그것이 가관이다..

먼저 내 질문..
"
부채증명원 발급!!
아이가 어린이집에 가게되어 부채증명원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근무시간 중에 이석해서 서류를 떼러 가기도 그렇고 해서
인터넷으로 가능한지 찾고 있는데,, 잘 보이지 않네요..

만약 부채증명원 발급서비스가 있다면 보다 찾기 쉬운 곳에 있어야 할 것 같고..
없다면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인터넷뱅킹으로 돈거래도 하는 상황에서
증명원발급을 직접가서 해야한다는 건 넌센스 인 것 같습니다)
"

당연히 방문 발급이 불가능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 줘야 하는 질문이 아닌가?

그리고 이에 대한 답변은 이렇다....

거래정보 보호 및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발급할 수 없다고 한다.

사실 거래정보는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들어가는 것이 훨씬 보호하기 어렵다.
모든 거래 정보가 다 화면에 나타남과 동시에 인출, 대출까지도 가능하니까..
그럼에도 거래정보 및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발급이 불가능하다고 하는 것은 너무 궁색하지 않은가?

그리고.. 내가 찾아가면 발급해 주는 발급해주는 것을 몰라서 글을 남긴 것도 아니고...
고객이 고객행복센터에 고마운 제안의 글을 남긴 것인데,,
단순히 '찾아가서 발급하시오' 라고 답변하는 것이 '고객행복센터'에서 어울리는 일인지..